나비되기

10장 1 ; 연기자 모델

목운 2014. 11. 14. 13:12

 "나는 무엇이 아닌가?"

 당신은 '무한한 나'가 아닙니다. '무한한 장'에서 파동주파수를 선택해서 당신의 체험을 만들어내는 존재가 아닙니다.

 당신은 무한하지도 않습니다. 당신의 몸, 마음, 지성, 그와 관련된 모든 것이 당신의 홀로그램 우주의 일부입니다. 그것들은 실체가 아니며 더더구나 영원한 것이 아닙니다.

 당신의 '무한한 나'는 "나는 존재한다"는 그것이며, 당신은 "생각하는" 부분입니다.

 고치 삶의 초기에 이것을 진정으로 이해한다면 당신의 탈바꿈은 아주 재미있고 쉽고 즐거운 것이 될 것입니다. 하지만 오랜동안 구축해온 거짓 당신인 에고는 이 모든 게 웃기는 일이고 더 이상 읽지 말라고 외칠 것입니다. 왜냐하면 당신의 에고는 당신이 훨씬 더한 존재고 불멸하는 특별한 존재라고 생각하고 싶기 때문입니다. 그런 식으로 당신이 죽지 않는 한 에고는 죽을 필요가 없습니다. 그러나 고치 속에서 에고는 죽어야 합니다. 애벌레처럼 죽어야 합니다.

 극장 안에 있을 때 뉴에이지를 포함한 모든 종교적, 영적 가르침들이 우리가 몸으로 물질적 체험을 하는 영적 존재(영혼)라고 가르칩니다. 내가 멘토 삼고 동료 정찰대로 여기는 로버트 샤인필드조차 '무한한 나'(그는 '확장된 자아'라 합니다.)는 참나의 태양이라 합니다. 그러니 모두가 그렇게 얘기하는데 왜 안 믿습니까?

 왜냐면 진실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그것은 아마도 극장 안에 존재하는 가장 큰 과오입니다. 왜냐하면 '인간 아이'와 '인간 어른'이 나비가 되지 못하게 하는 요인이기 때문입니다.

 달에 있는 우주인으로서 당신은 당신이 우주본부의 책임을 맡은 컨트롤 타워라 하겠습니까?

 당신이 교향악단의 트럼펫 연주자인데 지휘자라고 말할 수 있습니까?

 당신은 틀림없이 당신의 의식이며 따라서 "나는...이다"인 존재라고 생각하고 싶을 겁니다. 하지만 당신이 당신의 의식이라고 생각하고 싶어한다는 것이 바로 당신이 실제 방정식의 어느쪽에 존재하는지에 대한 증거입니다.

 결국 알 수 있는 모든 것은, 당신의 '무한한 나'는 '무한한 장'의 다른 쪽에 있으며 당신의 모든 홀로그램 체험을 창조하고 있다는 게 진실이라는 것입니다. 그러니 당신이 '무한한 나'인 건 아닙니다. 참으로 이것을 꼭 알아두어야 합니다.

'나비되기 ' 카테고리의 다른 글

10장 3  (0) 2014.11.16
10장 2  (0) 2014.11.16
9장 4  (0) 2014.11.14
9장 3  (0) 2014.11.10
9장 2 ; 의식 모델  (0) 2014.11.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