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스도의 편지

지구의 미래와 대책

목운 2015. 12. 10. 23:51

SF 영화 가운데 무엇을 보셨나요? 저는 아들 덕분에 인터스텔라를 보았고 집에서 채널을 돌리다가 우연히 오블리비언이라는 걸 보았습니다. 왜 이 얘기를 꺼내냐 하면 첨단과학과 (영화 만들 정도의) 대자본들이 지구의 미래에 대해 생각하는 게 패배주의적이며 비관적인 데다 오감에 아첨하는 좁은 의식에 사로잡혀 있다고 보기 때문입니다. 그럴수밖에 없는 게 저들은 지구 전체의 공동선보다 몇몇 기득권 위주의 사고를 하기 때문입니다. '편지'의 처방을 옮겨옵니다.


"세계의식이 아버지 창조의식에 온전히 동조되면 인간의 완벽한 행복을 저해하는 모든 것이 사라져버릴 것임을 또한 깨달으라. 말라리아균을 지닌 모기도, 너희의 곡식을 쓸어가는 메뚜기도, 혹독한 기후도, 전염병과 바이러스와 생명에 문제를 일으키고 있는 그밖의 모든 것들도 더 이상 존재하지 않게 될 것이다. 너희는 우주적 보호막 속에서 살게 될 것이다. (83쪽)"


여기에 기여하기 위하여 우리는 어떻게 해야 합니까? 바로 같은 쪽에 책 전체의 답이나 다름없는 처방이 나오길래 옮깁니다.


"광야에서 겪은 깨달음 체험 덕분에 나는 지상에 있는 동안 <그리스도 의식>을 널리 실현할 수 있었다. 너희도 그렇게 하려는 뜻이 있어야만 나를 따라올 수 있다. 그러면 나는 반드시 너희 곁에서 너희를 도울 것이다. 예민한 감수성만 있으면 너희는 나의 임재를 느낄 것이다. 당분간 아무것도 느끼지 못해도 실망하지 말라. 왜냐하면 너희가 자신의 의식을 변화시키는 작업을 하고 있는 한 <그리스도 의식>에 동조되고 있음을 절대적으로 확신할 수 있고 나는 너희에게 일어나는 모든 일을 알아차릴 것이기 때문이다.


너희가 지상에 온 목적은 영적 의식 속으로 상승하여 지금 너희를 뒤에서 붙들고 있는 모든 인간성을 초월하여 마침내 너희도 나처럼 물질의 원소를 통제할 수 있는 달인이 되는 것임을 깨달으라."  

' 그리스도의 편지 '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자기계발서에서 부족한 점  (0) 2015.12.12
천국과 그 노하우  (0) 2015.12.11
사람의 아들  (0) 2015.12.10
영적 결단과 노력  (2) 2015.12.07
의식만이 중요하다!  (0) 2015.12.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