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스도의 편지

지구의 균열

목운 2015. 10. 6. 16:04

그리스도의 편지는 '그리스도 의식'이 기술하는 16개의 논설과 9개의 편지로 되어 있습니다. 

경제를 지배하는 법칙은 희소성의 원칙이지만 그것은 어디까지나 에고 의식을 전제했을 때입니다. 우리 대부분의 사람이 우주 의식과 일치하여 살 때 우리 모두에게 충분한 풍요로움이 존재한다는 것도 사실입니다. 공유의 경제가 이것을 잘 설명하고 있다고 봅니다. 논설 1에서는 우리에게 닥친 위기를 감안할 때 많은 사람들이 하루빨리 깨달음을 이루어 우주 의식에 맞도록 살아야 한다는 것을 말해주고 있습니다. 즉 현대 과학 기술과 산업화로 인해 지구는 서서히 죽어가고 있다는 것과 에고의 사언행위가 바로 의식 에너지의 모습인데 에고의 사언행위가 똑같이 파괴적이기 때문에 사람들의 깨달음이 시급하다고 합니다.

현재 모든 상태는 우주 의식이기도 한 허공에서 나왔고 거기에 바탕을 두고 있는데 진화의 원동력은 인간의 욕망이었습니다. 그런데 그 과정이 우주 의식의 법칙에 반하고 있습니다. 좋은 것이든 나쁜 것이든 믿음의 법칙 또는 확신의 법칙에서 나온 게 지구이고 인간들입니다. 우리가 믿는 것은 반드시 삶에서 구현된다는 게 그 내용입니다. 우리는 매우 파괴적이기도 한 에고 의식에서 벗어나 그리스도의 길을 가는 게 시급합니다.

그리스도가 처형된 것은 구약의 징벌하는 야훼 개념에 정면으로 반대되는 가르침을 펼쳤기 때문입니다. 다른 모든 설명은 전적으로 오류입니다. 그리스도는 팔레스타인 사막에서 40일간 수행하기 전에는 백수(idle non-achiever)였습니다. 그러나 수행을 통해서 창조의 비밀을 알아냈습니다. 이 편지의 목적은 많은 이들이 궁극의 깨달음을 얻고 에고로부터 벗어나서 천국에 들어가는 것입니다. 깨달음이란 신 의식이 인간 의식으로 들어와서 창조주와 인간 삶에 대한 태도가 영구히 바뀌는 것입니다. 이 길을 가는 사람은 지혜를 가리던 과거 환상에서 벗어나서 마음과 행동에 통달하고 존재의 모든 면에서 온전성에 이를 것입니다. 또한 모든 시름과 궁핍에서 벗어날 것이며 신의 현존과 사랑을 발견할 것입니다.


' 그리스도의 편지 ' 카테고리의 다른 글

창조 원리와 깨달음의 길  (0) 2015.10.14
에고 죽음과 영적인 사랑  (0) 2015.10.13
모든 것을 이루는 비결  (0) 2015.10.11
편지의 의의  (0) 2015.10.11
멋진 삶 그리고 성생활  (0) 2015.10.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