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스도의 편지

의식 향상의 증거

목운 2022. 5. 30. 06:07

오늘 명상 끝에 떠오른 생각이 있어 올립니다. 편지 공부하면서 의식이 향상하고 있는지 아는 방법이 있는 것 같습니다. 제 생각에 다음과 같습니다.

첫째 삶이 풍요로와집니다. 편지는 분명 필요한 모든 것이 채워질 것을 약속하기 때문입니다. 누가 부자라고 생각하세요? 세상은 많이 가져야 부자라고 하지만 제 생각엔 모든 필요가 채워지는 게 부자의 상태입니다. 명상기도 첫머리에서 우리는 아버지어머니생명이 모든 필요를 채워주신다고 기도합니다.

두 번째는 모든 인간관계가 좋아집니다. 편지는 자녀 양육법에서부터 남녀관계의 가장 깊은 부분까지 논합니다. 심지어 직장에서의 관계, 용서하는 법 등등 인간관계에서 있을 만한 거의 모든 일을 논합니다. 제 경우 점점 화해와 용서가 쉬워지고 있습니다. 거의 기적과 같은 일들을 자주 체험합니다. 명상할 때 마음을 올바로 쓰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세 번째는 임종에 대한 자신감이 생깁니다. 편지는 우리 임종이 편안하고도 장엄한 것이 될 거라고 약속합니다. 다음 차원이 밝고도 굉장한 것이 될 것임을 누누히 말합니다. 공부가 잘 될수록 이 세상이나 저 세상이나 똑같은 비중으로 느껴진다고 합니다. 그러니 임종이 자신 있어질 것이라는 말이 믿어집니다.

오직 몸의 생존과 만족을 위하여 몸이 성장하여 마음껏 활동할 수 있을 때까지 꼭 필요해서 누구에게나 주어진 에고 충동의 쓸모가 다했을 때 그것을 알아차리고 더 이상 그것을 사용하지 않는 일이 에고 정화과정입니다. 정화를 잘 할수록 의식은 높아지면서 위 세 가지를 체험하는 것 같습니다.

' 그리스도의 편지 ' 카테고리의 다른 글

더 높은 이상과 그리스도 의식  (0) 2022.06.09
탈기독교와 그리스도 의식  (0) 2022.06.07
그리스도의 편지 공부의 효험  (0) 2022.05.26
Jesus, interrupted - 소감  (0) 2022.04.29
바이블의 모순점  (0) 2022.04.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