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스도의 편지 /논설과 메시지

세부 규칙 및 해설 1

목운 2016. 10. 23. 08:03

회칙을 내기 전에 너희 마음 속에 있는 너희만의 창조력에 관한 기억을 환기하고자 한다.

'욕망, 지향, 목적에 관한 사고틀 안으로 너희 생각과 감정을 일치시킬 때 너희는 이미 삶의 틀을 짠 것이다. 그 삶의 틀은 하나의 청사진이자 너희 의도로 이루어진 전기적 스케치여서 그와 관련한 감정의 자기장이 에너지 입자를 끌어와 그 동력을 받은 지향으로 하여금 볼 수 있는 모습을 띠게 한다.'

이것이 너희만의 욕망이 드러나는 방식이며 너희 자신과 미래에 대한 너희 지식이 제한되어 있기 때문에 그것이 드러날 때 너희는 밝은 면과 어두운 면 모두를 체험하게 된다.

하지만 먼저 신 의식에게 가서 너희 문제에 대한 참된 해결책을 구하고 그 해결책이 지상에서 완전하게 구현되도록 다시 신 의식에게 가져간다면 미래에 어떤 실망도 없이 그 빛이 완전히 드러나는 것을 볼 것이다.

먼저 신 의식에게서 안내를 구하는 것이 너희 제2 천성이 되도록 애쓰라. 신성에게서 아무 소리를 듣지 못하는 것 같더라도 진실로 이르건대 앞날에 대하여 믿음을 굳게 가지면 그 해답이 볼 수 있는 모습으로 너희에게 돌아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따라서

1. 지상 천국의 회원으로서 나는 우선 10분부터 시작해서 매일 명상을 하여 만족할 만큼의 시간까지 늘려가겠다. 가능한 한 모든 생각을 제쳐두고 마음을 고요하게 하고 침묵시킬 것이다.

열렬한 기도로 신 의식이 내 의식에 들어와 독차지함으로써 나를 신적 지혜와 사랑으로 이끌어 내 삶과, 어떻게든 나와 관련된 모든 것과 세상 전반에 축복을 내리시도록 할 것이다.

이렇게 신 의식과 결합함으로써 치유와 해답을 구하는 모든 문제가 적절히 치유되고 해결될 것임을 안다.

신 의식이 자비로운 확신으로 가득한 기도에 언제나 답하신다는 것을 깨닫는 은혜를 주시도록 기도한다.

2. 천국을 이룩하는 데 기여하는 회원으로서 모든 시기심을 버린다. 신 의식('아버지')의 자녀로서 필요한 모든 것은 구할 때마다 적당한 때에 나에게 틀림없이 주어진다는 것을 알고 있음을 반드시 기억하고 선언한다.

 

' 그리스도의 편지 > 논설과 메시지 '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매일의 선언  (0) 2016.10.25
세부 규칙 및 해설 2  (0) 2016.10.23
10. '사랑과 평화의 시대' 또는 '지상 천국'의 회원  (0) 2016.10.23
9. 명상  (0) 2016.10.22
8. 이상  (0) 2016.10.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