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스도의 편지 /논설과 메시지

그리스도의 2014년 메시지 1

목운 2019. 12. 9. 15:02

더 높은 이상

너희 세상을 근본적으로 바꾸기 위해서는 더 높은 이상이 필요하다고 나는 말했다.

하지만 더 높은 이상을 어떻게 성취하고 어떨게 드러낼지는 말하지 않았다. 이것을 자세히 알지 못하면 이 약속을 성취하기 어려울 것이다. 내 말을 마음에 새기는 사람을 많이 보았고 그들은 그것을 자신의 삶에서, 그리고 세상의 유익을 위해서 구현하기를 간절히 바란다.

그런데 더 높은 이상을 창조하려는 이러한 요청의 결과 아주 큰 사랑이 드러나서 이제 너희들이 의식적으로 그리고 사랑으로써 새로운 세상을 만들기 시작하도록 내가 다시 오는 게 긴요하다.

너희가 역사책의 도움과 또 여러나라 및 여러 세기에 걸친 유명 작가 및 철학자들의 도움을 받아 지구상에서 지난 50만 년에 걸친 각 인간의 발전을 돌아보면 사상과 생활 양식의 변화는 없을 뿐 아니라 그 변화란 그저 아주 앞선 사상가의 고도로 지성적인 마음에 생긴 변화하는 의식의 청사진 때문에만 생겼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들은 자신의 생각과 사상을 대중에게 제시했고 대중은 그것을 존경스럽게 흡수한 것처럼 새로운 사상은 서민들의 마음에서 다른 모습을 취했다. 그 후에 점차적으로 이들 새로운 사상은 조금 새로운 행동 양식으로 드러났고 또 한 가지 모습이나 다른 모습으로 일반적으로 국민 생활에 영향을 끼쳤다. 그리고 그 어떤 변화든 누군가가 대중의 감성에 강하게 충격을 주어 그들이 새로운 사상을 받아들인 결과 발생한 것이다. 이것은 그저 상식이라고 말할 것이다. 맞다. 하지만 새로운 인식은 상식 위에 세워져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그것은 배척당할 것이다.

영국에서 빅토리아 시대와 에드워드 시대, 즉 1845~1919년을 돌아보면 의회와 귀족 계급 및 상층 계급이 부과한 매우 전통적 규제가 삶을 엄격히 지배했음을 알 것이다. 이 모든 법과 규칙은 비교적 거칠게 살던 세대가 만들었으나 영국 사상가들의 생각이 진보함에 따라 점차 완화되고 세련되었다. 이들 사상가들의 이상에 따른 결과 문명의 다양한 부속물이 채택되었는데 예를 들면 하수시설, 포장도로 및 불우한 이들의 피난소가 있으며 사람들이 서로 평화롭게 살 수 있도록 풍습이 매우 합리화되었다. 그리고 사람들은 교회에 가서 그들이 죄를 지으면 받을 천벌과 지옥불에 관해 설교자들이 말해야 하는 것들에 귀를 기울였다. 나라 전체가 자발적으로 취한 그런 기강의 결과로 사람들이 평온한 삶을 살 수 있었고 이런 상황은 인간의 생각과 의식의 숨겨지고 파괴적인 요소가 전쟁에서 분출될 때까지 계속되었다는 것을 알 것이다. 모든 강력한 감정적 생각은 결국엔 드러난다. 갈등은 젊은이들에게 숨겨져 있던 공격적 성향을 드러낼 기회를 가져왔다. 그것이 남성들과 소년들이 1914년 징집에 몰려든 이유다.

그러나 전쟁이 끝나자 대중의 의식이 다시 바뀌었는데 그것은 전쟁 중에 만연했던 인간의 파괴적이고 공격적이며 보복적 충동이 드러남으로써 초래된 고통과 번민을 체험한 때문이었다. 영국인들은 더 이상 전쟁이 아니라 즐거움을 원했다! 교회는 이제 더 이상 전쟁 전처럼 사람들의 존경을 받지 못했다.

그러나 1939~1945년의 전쟁은 사회 자체를 상승시키는 계기가 되었다. 이전에 압제받던 대중이 전쟁에서 삼군에 들어가 그때까지 몰랐던 정보와 기술을 발휘할 기회를 가졌다. 그 결과 계급 장벽이 크게 허물어졌고 이전에 기본권 보장을 못 받던 이들이 교육을 더 받고 전문직종으로 올라갈 기회가 생겼다.

슬프게도 이러한 기회가 생긴 만큼 빈곤한 가정에서 어릴 때 물려받은 의식은 생명을 주는 사고로 교체되지 않았다. 삶이 불공정하고 부자에 의해 고통받고 배척되었다는 과거의 느낌이 남아서 엄청나게 큰 부정적 반응을 일으켰다. 즉 사람들에게 주어진 새 기회가 높은 수준의 영적 당당함과 성공과 성취, 그리고 행복에 대한 믿음을 낳지 못하고 사람들 마음에 아주 부정적이고 생명을 잠식하는 의식이 있어서 인간의 일반적 복리에 기여할 수 있는 엄청난 양의 기술적 지식 및 발견과 함께 전후에 세워졌어야 할 많은 복지와 기쁨을 파괴했다.

그러나 오락과 천박함을 좇느라 고귀한 삶의 원칙은 해이해졌고 점차 버려져 해이해진 삶의 악영향이 대중의 의식을 물들였다. 그들은 정서의 급격한 변화의 결과로 고도의 비참함과 절망을 체험하기 시작했고 이것이 다시 공격과 증오라는 비정상적인 반응으로 이어졌다. 이러한 부정적 반응이라는 충동을 지닌 사람들은 성적 남용을 통해서 고통을 덜어보려고 했다. 이런 일은 미디어와 영화, 티브이와 라디오에서 들리는 것과 광고하는 것을 보고 들음으로써 커져서 많이 들을수록, 그것이 사람들 마음을 사로잡고 극심해져서 서로 간에 더욱 지독해지는 범죄로 이어졌다.

그리고 여기가 너희들이 현재 서 있는 곳이다. 사람들 마음에서 진행되고 이 땅위에 행동과 체험으로 볼 수 있게 된 것들에 더해서 이 땅의 '물질(matter)'에 가하는 그러한 궤도를 벗어난 생각과 행동에서 나오는 엄청나게 부정적인 결과들이 (첫 번째 편지에서 말한 것처럼 그리고 나를 믿지 못하였겠지만 내가 사막에 있었을 때 내 의식 변화가 내 주위 티끌의 진동에 어떻게 영향을 주는지 알 수 있었기 때문에) 강화되거나 약화되면서 그 외관은 아주 미미하게 바뀌어 보통 지나치는 사람들은 그 변화를 알아차리지 못한다.

날씨는 또 어떤가? 의식이 날씨의 성격에 영향을 준다는 것을 잘 아는 사람들이 너희 가운데 있다.

너희 삶의 모든 것이 의식이다. 이것은 의식이고 저것은 고체라고 자기 혼자만 생각할 수는 없다.

모든 존재가 예외 없이 실제 가시화된 의식이며 인간들의 마음이 매 순간 그것을 창조하고 있다.

들을 태세가 된 이들에게 왜 내가 왔는지 이제 알 수 있는가? 그리고 아주 아주 많은 영광된 이들이 있었는데 그들은 변화를 가져오고 지구를 구하기 위해 고도의 의식을 창조하기 시작하라는 내 요청에 응답했다.

' 그리스도의 편지 > 논설과 메시지 ' 카테고리의 다른 글

모임과 토의의 지침  (0) 2020.01.25
그리스도의 2014년 메시지 2  (4) 2019.12.09
명상 기도  (2) 2016.11.01
매일의 선언  (0) 2016.10.25
세부 규칙 및 해설 2  (0) 2016.10.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