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스도의 편지

'그리스도의 편지' 공부 모임

목운 2024. 1. 28. 07:09

이 블로그가 가장 중요한 길잡이로 생각하는 책은 그리스도의 편지라는 것을 자주 거론했습니다. 이 책은 의식에 관해 가장 과학적이면서도 초월적으로 명료하게 말해 줍니다. 그리고 우리 삶을 확실하게 변혁하여 이승 삶을 기쁘고도 가볍게 해 주며 저승 삶으로 넘어가는 완벽한 지침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뜻을 같이하는 40여 명의 사람이 일단 카톡으로 뭉치고 2주에 한 번 오프 모임을 합니다. 다음은 이 모임에 대한 제 개인적인 생각을 적은 것입니다.

오늘 명상에서는 우리 개인 또는 모임이 하는 일이 무엇인지에 생각이 미쳤습니다. 우리는 수행모임이나 명상모임이라기보다 공부모임에 가깝다고 느낍니다. 보다 대중적인 말로 스터디그룹에 가깝다고 생각합니다. 제 경우 그런 점이 좋습니다. 지난 오프모임에서도 비슷한 이야기를 나누었지만 아무런 강제 없이 그리고 친교와 사교보다 공부 자체에 중점이 있는 그런 모습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그렇다고 친교와 사교가 없어야 한다는 뜻이 아닙니다.

이런 생각을 뒷받침해주는 듯한 10 번째 논설을 나누고 싶습니다. 그러니까 하고 싶은 말은 기존 영성 단체나 수행 모임과 달리 의식에 대해 공부하는 모임이면 좋겠다는 것입니다. 바로 그런 공부가 삶을 근본적으로 바꾸고 이승에 온 목적을 달성하게 해준다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인용하는 말씀 앞에 자동차 운행을 위해 세세히 살피는 일을 거론합니다. "따라서 행복하고 성공적인 삶을 창조하려면 너희 의식의 다양한 요소와 측면을 매일 철저히 보살펴야 한다.

너희는 비판과 판단 없이 사는 것을 연습해야 하는데 왜냐하면 그런 것들은 다른 이들에게 파괴적이며 결국에는 우리도 비슷한 상황에 직면할 것이기 때문이다. 너희가 분노하는 상대가 왜 그렇게 행동했는지에 대해서 너희 마음을 살펴보면서 분노를 조절하려고 노력할 것이다. 그럼으로써 너희 분노가 누그러들 것이다. 너희 나날을 통하여 만나거나 관찰하는 모든 사람에 대해서 사랑스런 점을 찾으려고 할 것이다. 그게 아니라면 타인들이 끄집어내고 불쾌하게 여길 공격적인 의식 에너지를 너희는 전혀 모르는 사이에 내보내고 있을 것이다."

' 그리스도의 편지 ' 카테고리의 다른 글

그리스도와 함께 팔자 고치기  (2) 2024.01.04
가장 깊은 소망  (2) 2024.01.01
편지 명상법과 제3의 눈  (0) 2023.11.05
참 행복의 길인 멸정복성  (0) 2023.10.28
보다 현명한 기도  (0) 2023.10.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