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장 3

나비되기 2014. 12. 9. 17:49

5. 그 상황에 부여한 힘을 회수하십시오. "회수"라는 말은 로버트가 사용한 말입니다. 나는 그게 조금 문제가 있다고 봅니다. 연기자는 힘이 없습니다. 우리는 홀로그램을 창조하지 않았습니다. 우리는 홀로그램에 힘을 줌으로써 그것을 리얼하게 만들지만 우리가 가한 힘은 상상에 지나지 않습니다.

 "힘을 회수한다는 것"은 그 절차를 끝냈을 때 홀로그램에 부여했던 힘을 가져옴으로써 당신이 전보다 더 힘있어진다는 것인데 이게 말이 안됩니다.

 내가 선호하는 것은 연결을 끊고 마치 전기 스위치의 플러그를 빼듯 전원을 끈다는 말입니다. 처음에 힘을 부여한 것은 당신의 판단, 믿음, 의견이었습니다. 이런 식으로 생각하세요...

 '인간 게임'의 전반에 당신은 홀로그램 체험을 시작하고 그것을 리얼하게 만드는 스위치를 켰습니다. 그것은 당신이 후반에 재방문할 때도 여전히 켜져 있습니다. 그것은 당신의 거짓 자아, 즉 에고의 일부가 된 판단 믿음 의견을 분명히 밝히는 데 도움이 됩니다. 

 당신이 그 홀로그램에 대한 로버트 프로세스를 마쳤을 때 당신은 그저 전원을 끄는 겁니다. 처음에 그게 나에겐 도움이 되었습니다.

 (그 홀로그램 체험과 관련하여 여전히 당신의 판단 믿음 의견이 있다면 전기는 나가지 않고 당신의 '무한한 나'는 비슷한 상황을 또 보내서 로버트 프로세스를 하게 할 것입니다.)

 6. 감사를 표하십시오. 감사를 표하는 것은 아마 가장 중요한 단계입니다. 당신이 하는 체험을 좋아하지 않을지라도 그 체험에 대하여 '무한한 나'에게 감사하십시오. 그리고 특히 당신을 스트레스에 빠지게 한 사람 장소 사물에 대해 특별히 감사하십시오. 결국 당신의 '무한한 나'는 당신이 과거에 어디에 힘을 부여했는지 깨우치는 선물을 준 것입니다. 그 상황, 등장인물 등이 당신의 탈바꿈을 위해 완벽하게 자기 역할을 해주었기 때문입니다.

 이 과정을 계속 해나가면 당신은 드디어 과거 모든 경험, 사람, 장소, 사물에 대해 진심으로 완전히 감사하게 될 것입니다. 



 당신을 스트레스에 빠지게 한 바깥 사물은 하나의 완전한 영화입니다. 당신이 어느날 눈물을 짜는 영화를 봤다고 해서 그 작가와 감독을 비난하지 않을 것입니다. 그것이 바로 당신이 영화라는 외적 체험에서 간접적으로 내적 체험을 하러 간 이유이기 때문입니다.

 우연히 영화에 출연한 배우를 만났다고 해서 당신이 받은 스트레스를 이유로 그를 비난하진 않을 겁니다. 오히려 완벽한 연기로 당신을 감동시킨 것에 대해 칭찬할 겁니다.

 이것이 로버트 프로세스에 관한 전부입니다. 거기에서 우리가 느낀 스트레스는 전적으로 우리의 반응과 대응, 그리고 우리가 거기에 부여한 힘에 기인한 것이고 그러니 우리가 바꿀 수 있는 것은 그 반응과 대응뿐입니다. 


 나는 로버트 프로세스가 고치 생활 초기에 누구에게나 쉽고 효과적이며 당신의 판단 믿음 의견을 보내버리는 데 유익한 성과를 가져온다고 생각합니다. 

 이제 대표적인 사례가 될 만한 제 체험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나비되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14장 1 ; 영적 자기분해  (0) 2014.12.13
13장 4  (0) 2014.12.11
13장 3  (0) 2014.12.09
13장 2  (0) 2014.12.09
13장 1 ; 로버트 프로세스  (0) 2014.12.05
12장 5  (0) 2014.12.05

설정

트랙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