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스도의 편지 /논설과 메시지

10. 의식 에너지

목운 2016. 1. 24. 04:57

‘너희 의식이 분열되지 않도록 하여 온전하게 지켜라.’


<그리스도>가 말한다:

(다섯 번째와 여섯 번째 편지 이후 기술된) 의식의 참된 본성과 너희만의 고유한 의식의 참된 본성을 완전히 이해하는 것이 너희 건강과 인간관계와 인생의 성공, 그리고 행복에 있어서 가장 크게 중요하다.

너희가 <생각하고 느끼고 행하는> 것이 너희 삶에서 체험하는 것을 전적으로 결정하는 ‘의식 에너지’라는 것을 완전히 파악해야 한다. 그것은 너희에게 일어나는 모든 것과 너희가 행하는 것의 배후에 있는 추진력이다. 그것은 너희가 그 위에다 너희 삶을 구축하는 바탕이며 너희 일상생활에 추동력을 제공하는 힘의 저장소이기도 하다. 그것은 이 순간 너희 영혼을 초월하여 너희가 <되어 있는> 모든 것이다. 그것은 바로 이 순간 너희가 될 수 있고 행할 수 있는 최대한의 범주이다. 너희 의식 상태가 너희 복지를 제한하거나 촉진한다. 따라서 너희 의식의 내용물, 영적 인식의 정도, 통찰력, 오감, 믿음, 지식, 행동기준, 성품, 도덕 등이 너희 삶을 구축하는 보고이다. 너희는 지금 이 순간 너희가 되어 있는 상태 위에만 무언가 지을 수 있다. 그리고 너희가 짓는 것은 너희 의식이란 요소나 재료로 구성될 것이며, 다른 무엇으로 될 수 없다.

따라서 수십만의 사람들이 전 세계적으로 그 답을 찾고 있지만 너희 삶을 바꾸고자 하면 먼저 너희 의식을 바꿔야 한다.

(일곱 번째 편지가 그 방법에 대해 아주 분명하게 기술하고 있다.)

차를 운행할 때 (너희가 현명하다면) 차의 모든 부품이 제대로 작동하는지 철저히 확인할 것이다. 자동차가 빈틈없이 운행하는 데 아주 작은 요인까지 (배터리는 충전되어야 하고 도입선은 연결되어야 하는 등) 돌봐야 한다. 점화 플러그를 청소해야 하고 조정해야 하며 휘발유를 채워야 하며 엔진오일 등등을 점검해야 한다.

따라서 행복하고 성공적인 삶을 창조하려면 너희 의식의 다양한 요소와 측면을 매일 철저히 보살펴야 한다.

너희는 비판과 판단 없이 사는 것을 연습해야 하는데 왜냐하면 그런 것들은 다른 이들에게 파괴적이며 결국에는 우리도 비슷한 상황에 직면할 것이기 때문이다. 너희가 분노하는 상대가 왜 그렇게 행동했는지에 대해서 너희 마음을 살펴보면서 분노를 조절하려고 노력할 것이다. 그럼으로써 너희 분노가 누그러들 것이다. 너희 나날을 통하여 만나거나 관찰하는 모든 사람에 대해서 사랑스런 점을 찾으려고 할 것이다. 그게 아니라면 타인들이 끄집어내고 불쾌하게 여길 공격적인 의식 에너지를 너희는 전혀 모르는 사이에 내보내고 있을 것이다.

아마 의식의 이러한 측면 모두를 너희가 이미 알고 있을 것이다. 그러나 지금 나는 의식이 분열될 위험에 대한 것을 말하고자 한다.

너희가 선의의 거짓말을 할 때도 의식은 분열된다. 악의의 거짓말은 너희 자신의 의식과 듣는 사람의 의식에 끔찍한 상해를 입힌다. 그게 중요하지 않다고 생각할지 모르지만 거짓말을 할 때 너희는 다른 사람들에게서 기대하는 반응의 기반이기도 한 거짓된 의식을 내보내는 것이다. 너희는 너희가 거짓말을 한 것을 알기 때문에 너희 의식 상의 그런 장애로 인하여 너희 의식체에는 구멍이 생긴다.

너희 의식에 구멍이 생기면 너희가 활동과 목표에 쏟아붓는 생명력에 구멍이 생기고 너희를 건강하고 행복하게 해줄 의식에 고장이 생기는 것이다. 그 때문에 타인에게 말하거나 그저 단순히 구두 메시지를 남기는 때 전달될 수 있는, 온전하고 건강한 의식 구조에 존재하는 진동과 확실성이 빠져버릴 것이다.

건강한 의식은 너희가 바라는 대로 남을 대접할 때 만들어지는 것이다. 따라서 약속을 지키지 못하면 약속을 지키지 못함으로써 생길 낭패나 불행 또는 어려움에 대비하라. 듣는 이가 불쾌하게 되지 않을 방식으로 진실을 말하라. 사랑이 있다면 언제나 방법을 찾을 것이다.

너희 자신이 영웅이나 희생자처럼 보이도록 이야기를 ‘꾸미지’ 마라.

어떤 경우든 환경을 과장해서 말하지 마라. 왜냐하면 그들의 마음에 허구적인 메시지를 보낼 수 있기 때문이다. 이런 것은 너희가 상상하는 것보다 그들에게 더 해로울 수 있다. 너희 때문에 그들의 일상 생활 중에 걸려 넘어지는 일이 결코 없도록 하라.

너희 모든 사언행위가, 진심을 다하여 다른 모든 이의 행복에 대한 사랑과 관심을 지향하는, 조화로운 통일체가 되도록 하라. 이런 식으로 해서 너희는 온전하고 행복한 삶의 기초를 구축하는 것이다. 즉 쉽사리 신 의식에 맞추어진 그런 의식을 창조하는 것이다.

그러고나면 기적이 일어난다.

너희 삶에 성공이 없다면 의식을 점검하라. 약속을 지키고 있는가?

' 그리스도의 편지 > 논설과 메시지 ' 카테고리의 다른 글

12. 풍요 이상의 삶  (0) 2016.01.27
11. 그리스도 의식  (4) 2016.01.25
9. 인간의 사랑이란 실망을 줄 뿐  (0) 2016.01.21
8. 언제 잠에서 깨려는가?  (0) 2016.01.21
7. 내 참된 소명  (0) 2016.01.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