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비되기

8장 2

목운 2014. 11. 1. 15:45

 천정의 구체는 나에게 할 말이 없는 것 같았고 결국 나는 거기에서 시선을 거두어 극장 뒤 문을 바라보았습니다. 거기에는 "들어가지 말 것 - 아주 위험함!"이라는 문구가 써 있었습니다.

 나는 더 이상 극장 안, 혹은 어떤 단체에나 심지어 도서관에도 내가 바라는 해답이 없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내 삶이 바닥을 쳐서 절망적인 상황에 놓인 알콜중독자나 마약중독자처럼 전환점을 맞이하였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더 이상 이 단체 저 단체를 찾아가서 뭔가 이뤄지기를 바라며 분투노력하는 일이 마지막에 이르렀음을 알았습니다. 

 더 이상 대안이 없는 듯하여 말 그대로 내 안에 무언가가 문쪽으로 밀어내는 것을 느꼈습니다. 극장 안에는 나를 위한 것이 아무것도 없었고 가보지 않은 곳도 없지만 더 이상 머물러 있어야 할 이유가 없었습니다.

 나는 두려움과 가슴설렘을 동시에 느끼며 문쪽으로 가서 문을 열고 나갔습니다.


 --------*-------*------


 이 책의 나머지 부분은 내가 문 밖으로 나와 발견한 사실에 대한, "정찰대"로서의 보고서가 될 것입니다.

 이제 도입부분에서 거론했던 것을 되풀이하며 더 전개해보려고 합니다. 나는 이 책을 써서 당신을 무언가에로 이끈다는 생각이 없습니다. 그저 내 여정에서 발견한 정보를 전달할 뿐입니다. 그 정보를 여러분이 믿을지 말지는 관심이 없으며 내가 옳다고 누군가를 설득하는 일에도 흥미가 없습니다. 어디에서라도 당신이 믿어주도록 주장하는 일은 내 일이 아닙니다. 내 유일한 관심은 가능한 대로 정보를 명료하고 완전하게 전달하는 것뿐인데 그게 쉽지만은 않습니다. 당신이 믿든 안 믿든 내가 말하는 것을 이해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때론 장황하게 기술하곤 합니다.

 도입부분에서 당신이 포기하지만 않는다면 도달할 곳이 어딘지를 알려드린다고 약속했습니다.

 여기가 거깁니다.

 물론 단순한 호기심에서 거리를 두고 책이 당신 삶과 정신 진화에 관한 것으로는 생각지 않으면서 나머지 부분을 읽을 수도 있습니다. 그렇다고 위험에 빠지는 것도 아닙니다. 좋을 대로 하십시오. 그래도 "잘못"되는 일은 없습니다.

 그러나 경고해야 할 게 있습니다. 계속 읽으신다면 그 정보 때문에 당신은 영원히 변하게 될 것입니다. 그것을 무시하고 극장 안의 삶으로 돌아가려면 많이 노력해야 할 겁니다. 그래도 좋습니다. 하지만 제안컨대 어쨌든 이 책의 영향을 받고 싶지 않다면 지금 읽기를 그만두시기 바랍니다. 이 책은 극장안 도서관에 언제나 있을 것이고 언제든 다시 꺼내볼 수 있을 겁니다.  

 몇몇 '인간 어른'들은 남은 삶을 극장 뒤 단체에 가입한 채로 살다가 죽을 겁니다. 대부분의 사람은 대안이 없다고 생각할 것이지만 아무도 그들을 비난할 수 없습니다. 게다가 "들어가지 말 것"이라 적은 경고에 이어 "아주 위험함"이란 말 때문에 권위라면 꼼짝 못하는 대부분의 '인간 어른'은 들어가지 않을 것입니다.

 그러나 당신은 그렇지 않습니다. 당신은 대안이 있다는 것을 압니다.    

'나비되기 ' 카테고리의 다른 글

8장 4 [1부 끝]  (0) 2014.11.05
8장 3  (0) 2014.11.03
8장 1 ; 탈출  (0) 2014.11.01
7장 4  (0) 2014.10.30
7장 3  (0) 2014.10.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