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스도의 편지 /논설과 메시지

5. 인간 의지와 그 환상

목운 2016. 10. 16. 09:03

인간 의지와 그 환상에 대해 말하고자 한다.

세상의 의식은 너희 생각과 감정을 가지고 쳇바퀴 도는 구조물일 뿐이다. 너희 인식을 제고하기만 하면 그것이 짙은 안개와 같은 것임을 알게 된다. 욕망, 지향, 목적이라는 강력한 추동력으로 그것을 태워버리지 않으면 엄청난 쓰레기처럼 너희 주변에 쌓인다. 그러나 너희 생각과 감정이, 욕망이나 지향 또는 목적이라는 사고틀 속에 통합되면 너희는 삶의 틀을 만드는 것이다. 그 삶의 틀은 청사진이다. 즉 너희 지향이라는 전기적 모습을 가지게 되며 그것을 따라오는 감정의 자기장이 에너지 입자를 끌어 모아서 추동력 있는 지향은 볼 수 있는 모습으로 바뀐다.

너희 주위의 보이지 않는 것들 속에서 이뤄지는 이 창조물들이 바로 너희들 것임을 부디 깨닫기 바란다.
 
너희 자신에 대한 제한된 지식, - 즉 너희 자신에 대한 아주 좁은 지식, 너희가 진짜로 믿는 것, 너희가 어떤 환경 속에서 참으로 반응하는 것, 너희 주변 환경을 너희가 침해하고 다른 사람에게 영향을 끼치는 방식, 그리고 너희가 모든 상황에서 진짜 얼마나 정직한지 하는 것 등 - 바로 이 좁은 지식에서 너희는 미래에 경험할 너희의 욕망, 지향, 목적들로 된 청사진이기도 한 그 모든 의식의 모습을 만들어낸다.
 
너희는 너희가 무엇을 하고 있는지 깨달을 때까지 알지 못하는 사이에 이런 일들을 한다. 그리고는 그런 일들을 의도적으로 행하도록 가르치는 그런 부류에 들어갈 가능성이 커지게 된다.
 
단언컨대 이런 것들은 사이비 창조물이다. 그러지 말라! 너희는 좁은 시야에 갇혀 있다. 너희가 알기에 너희나 남에게 아주 좋은 것이라고 하는 이 믿음으로써 실은 타인의 길을 크게 뒤틀어버릴 수 있음을 너희는 모른다. 이것이야말로 진짜 잘못이다. 즉 무지한 자들이 빠지는 진짜 함정이다. 에고 충동이 만들어낸 함정이다.
 
수십만, 아니 어쩌면 수백만의 사람이.. 믿음으로.. '그것은 이렇다.'고 말하기 때문에 그저 믿는다. 그렇게 말하는 것이 그런 결과를 가져온다. 그러나 매일의 경험에서 엄청난 역할을 하는 우주의 다양한 영향 때문에 그들의 삶에서 줄지어 기다리는 것이 무엇인지 그들은 알지 못한다. 그들은 그들의 과거 생각과 행동의 결과로서 그들의 삶에 무엇이 줄지어 다가올지 모른다.
 
너희 자신이 너희 마음과 심장과 행실 안에서 절대적으로 완전해지고 너희가 저지른 과거의 상처에 대해 일종의 보상을 다할 때까지 너희 힘만으로는 완전한 삶을 창조할 수 없다.
 
하지만 너희를 둘러싸고 있는 모든 에너지 청사진을 극복하여 그것들을 무효로 만들 의식틀을 어떻게 효과적으로 만들어낼 수 있는지에 대한 지식을 얻기 위해 아직 수백만 금의 화폐가 쓰여지고 있다. 너희는 모두 방향을 잘못 잡고 있다.
 
에고는 완전함을 만들어낼 수 없다는 것을 완전히 이해하고, 너희 존재의 참된 원천건강과 성취와 영감의 참된 원천인 신 의식의 무조건적으로 베푸는 아름다운 본성에로 깨어날 때까지는 너희가 조화와 건강 속에서 찾고자 하는 모든 것이 너희를 피해갈 것이다.
 
너희는 놀이터에서 그럴 듯한 이야기를 꾸며내어 함께 놀면서 왜 그 이야기대로 이루어지지 않는지 의아해하는 아이들과 같다. 그 아이들은 서로 나누는 멋지고 행복한 이야기를 재미있어 하며 힘에 넘치지만 집에 갈 때는 부모님과 함께 하는 현실을 맞닥뜨리지 않을 수 없다.

 

' 그리스도의 편지 > 논설과 메시지 ' 카테고리의 다른 글

7-1. 사랑과 평화의 시대  (0) 2016.10.18
6. 치유와 타인을 치유하기  (0) 2016.10.17
4. 혼자 다 할 수 있다는 믿음  (0) 2016.10.14
3. 진화  (0) 2016.10.14
2. 의식의 참 본성  (4) 2016.10.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