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체,영성,현대인

제11장 - 실체 검증의 결여

목운 2017. 3. 13. 16:36

실체 검증의 결여

갈등과 압박에서 자신을 보호하기 위해 마음은 부인이나 회피를 통하거나 또는 역설적이게도 전혀 주의 없이 그 갈등에 관하여 한 극단이나 다른 극단으로 마구 뛰어 듦으로써 피난처를 찾는다. 그리하여 여성을 고문하고 자기 국민을 수십만씩 죽이는 테러 지도자(측정치 90)에게 달려가 포옹하는 헐리우드 배우들처럼 과장되고 어리석을 정도로 부인의 행동을 연달아 벌인다.


대중에게 정보를 전달하는 방식과 기법은 종종 고의가 아니든 고의든 세뇌에 사용되는 것과 아주 똑같은 것들인데 그것들은 사람 마음에 있는 자기 신뢰와 확신, 그리고 실체를 이해하는 능력을 파괴하도록 짜여졌다. 이어서 마음은 전제군주나 다름없는 사람에게 복종하는데 이런 사람들은 젊고 감수성 예민한 미국 대학생들에 대한 의도적인 세뇌작업에서나 전세계에서 이뤄지는 이슬람 테러리스트 채용이나 세뇌된 죄수들의 사례에서 발견된다. 


훼손된 실체에서 유도된 테스트로 인한 증후군은, 이미 자율성을 내주고 슬로건에 그저 순종하고 흉내내는 쉬운 길을 취하는 수많은 세계인들에게 발생하였다. 그 폐해는 이미 미국 인구의 45%에게 심각하게 발생했다. 미국의 전반적 의식이 2006년에 426에서 2007년 현재 421로 떨어진 것도 중대하게 주목할 일이다.


미국에서는 종종 미디어의 관심, 인기와 거기서 나오는 금전적 이득이 거짓된 것에 주어진다. 자기애적 에고의 허영이 '중요한 것'으로 줄을 이어 제시된다. 극단적이고 기괴하고 별난 것이, 비록 이익을 위해 성실성, 윤리 및 도덕을 내팽겨치는 것이 되더라도 명성과 재산에 이르는 쉽고 빠른 길이 되어버렸다. 무구한 인간의 무지와 순진함을 이용하는 것이 이제 일상적인 일이 되었다. '나쁜 사람'이 되는 게 축하받고 '나쁜 여자 되기'가 인기 있는 프로그램이 되었다. 천박한 악이 권장되고 교활하게 조장된다.


거짓은 진실의 반대짝이 아니다. 그저 진실이 결여된 것이다. 실상 추위가 더위의 반대짝이 아니고 빛이 어둠의 반대짝이 아니듯 진실은 반대짝이 없다(추위가 열이 없는 상태를 가리키듯 어둠은 빛이 없는 상태를 가리킨다).


정신병

미국에서든 전 세계에서든 대중의 가장 치명적인 맹점 가운데 하나는 천박한 망상이 수반될 때에도 뻔뻔하고 공공연한 정신병이나 심각한 정신장애를 알아볼 수 없다는 점이다. 그 환상이 교묘히 합리화되어 미사여구와 사이비 증거로 정치색을 띠면 알아보기 더욱 어렵다. 망상적 믿음은 순전히 그것을 반복함으로써 진실로 믿어진 구호를 통해서 전파된다. 거짓 유언비어는 또 합리화된 왜곡과 추론으로 강화된 가면을 쓴 악의 때문에 널리 퍼진다. 그 결과 정신병적이고, 천박스럽게 망상에 사로잡힌 교수들이, 학문적으로 유행하는 환상(예, 상대주의)에 빠진 이름있는 대학에서 강의하도록 초대받고 있다.


위와 같은 어리석은 일들을 '언론 자유'와 '학문의 자유'를 구실로 변명할 수 있는 반면, 합리성이 아직 총체적으로 손상되지 않은 사업 영역에서는 망상적 편집증 환자가 용인되지 않는다. 자금에 관한 의사결정을 하는 기업이 "9/11은 미국이 일으켰다.'고 믿는 사람을 채용할 리 없다. 이리하여 직업 시장은 '누가 봐도 명백한 사실'을 무시하기보다 여전히 그 정신이 건전하다. 실체 검증이 총체적으로 결여됨으로써 무정부주의에 동의하는 것이 '유행'일지 몰라도 정신병적 망상은 시장의 온전한 판단을 피할 수 없다. 이런 식으로 정신병적 망상증을 알아보는 것은 정신치료 수련이 없어도 충분히 가능한 일이다(즉 상식의 문제). (모든 망상 장애는 200 미만으로 측정된다.)


메시아적 망상 장애(악성의 메시아적 나르시시즘)는 오늘날은 물론 가까운 역사에서 보는 독재자들(모두 90으로 측정됨)에게는 거의 공통적이다. 이 장애를 알지 못한 대가는 지난 세기에 세계적으로 수백만의 사람의 희생이다. 이런 증세가 있는 오늘날 세계 지도자들이 핵전쟁 위협을 가하고 있다(90이란 측정치는 어린이에 대한 범죄자와 상습범들의 특징이기도 함). 



'실체,영성,현대인'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제11장 - 진리의 전도(顚倒)  (0) 2017.03.15
제11장 - 극단주의  (0) 2017.03.14
제11장(믿음, 신뢰, 신용)  (0) 2017.03.12
제10장 - 영적 진보  (0) 2017.03.11
제10장 - 영적 실체의 검증(3)  (0) 2017.03.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