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스도의 편지 /논설과 메시지

세부 규칙 및 해설 2

목운 2016. 10. 23. 14:18

3. 천국의 참된 회원으로서 나는 매일 에고의 모든 생각을 버리고 천국을 건설하는 데 도움이 될 자재인 무조건적 사랑이 담긴 생각과 자비로운 사랑으로 채워넣겠다. 나는 매일 '사랑과 평화의 시대 건설에 기여하는 일에 착수하였으며 사랑에 찬 내 모든 생각이 지상에 변혁의 파급력을 가진다'고 스스로 되풀이하겠다.

4. 나는 천국이 기쁨과 웃음이 있는 곳이라는 것을 상기하겠다. 나는 매일 더욱 깨어나 드높여져서 내 주위 사람들을 밝히는 데 도움이 되도록 기쁨과 웃음 속으로 적절하고도 자연스레 들어가게 해달라고 매일 기도한다.

5. 에고를 극복하고 타인과 깊고 의미있는 만남을 위해 경청해야 한다는 것을 매일 기억할 것이다. 나는 나를 주장하려는 에고 충동을 극복하고 나에게 하는 말을 이해하고 공감하기 위해 노력하면서 경청할 것이다.

6. 나는 에고를 극복하기 위해 보복이나 핑계를 찾지 않고 나에 대한 진실이면 무엇이든 들을 수 있도록 매일 유념할 것이다. 천국에는 험담, 앙심, 분노가 없다. 지상에 천국을 건설하는 데 기여함으로써 나는 이런 에고 충동을 모두 초월할 것이다. 그 대신 무조건적 사랑으로 채울 것이다.

7. 천국에는 오직 미래가 완벽하리라는 깨침이 있다는 것을 날마다 기억할 것이다. 왜냐하면 신 의식천국에 사는 모든 이들의 마음과 심장을 채우고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나는 근심 걱정을 일삼는 모든 대화를 포기한다.

8. 나는 다른 이들의 결점을 중언부언하는 일에 빠지지 않는다. 나는 여러나라 정부와 세상의 악을 생각함으로써 내 낮은 의식에 빠지지 않겠다. 천국을 건설하기 위하여, 고착되기를 바라지 않는 모든 것에서 벗어나겠다. 그렇지 않으면 천국은 결코 모습을 드러내지 않거나 다른 이들이 그 일을 성취하고 나는 뒤처지게 될 것이다. 내가 매일 짓는 자기도취 의식으로 꽉 막혀버릴 것이다.

9. 내 위로를 구하는 모든 이들을 사랑으로 경청하며 그들의 상처를 치유할 말을 가르쳐 주시도록 신 의식께 요청하겠다.

10. 세상과 나에 대한 사랑으로 다음 선언을 시각화하고 확인하겠다. 신 의식이 내 마음을 비추기 때문에 내 선언은 강력하고 생명을 구하는 것임을 계속 반복하겠다. 그것들이 미래에 생길 일들의 씨앗임을 시각화한다.

' 그리스도의 편지 > 논설과 메시지 ' 카테고리의 다른 글

명상 기도  (2) 2016.11.01
매일의 선언  (0) 2016.10.25
세부 규칙 및 해설 1  (0) 2016.10.23
10. '사랑과 평화의 시대' 또는 '지상 천국'의 회원  (0) 2016.10.23
9. 명상  (0) 2016.10.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