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스도의 편지

그리스도의 편지 명상법

목운 2018. 6. 30. 06:03

오늘은 '그리스도의 편지'가 안내하는 명상법을 소개합니다. 아마 세상에서 가장 쉬운 명상법일 겁니다. 

→ 가장 편안한 자리를 택하라. 몸을 꼬아서 고문할 필요가 없다. 편안히 이완하며 쉬라. 사지를 아주 흐늘흐늘하게 풀어라. 명상은 졸음에 빠지는 것처럼 단순한 것이어야 한다. 명상의 목적은 온 의식을 지성과 이성 너머로 옮겨가게 하는 것이다.

→ 명상 전에 '신 의식'을 접촉하고자 하는 의도를 온전히 자각하라. 생각을 무소부재한 신 의식(우주 의식)에 맞추라. 우주 의식은 자신의 설계를 현상화하는 실재이며 모든 것을 존재하게 하여 무한한 사랑으로 배려하는 실재이며 지성을 가지고 진화하는 무한한 권능이다.

→ '기도문'을 바치고 더 깊이 이완하며 마음을 최대한 텅 비우라. 생각이 들어오면 '아버지-어머니-생명'을 염송하고 다시 마음을 고요히 가라앉히라. 이렇게 매일 10분 이상을 실행하라. 명상 끝에는 은혜와 기쁨에 찬 감사를 올리라. (이상 그리스도의 편지, 514~520쪽)

기도문 : "아버지-어머니-생명이시여, 당신은 제 생명이시며 언제나 저를 지탱해 주십니다. 당신은 제 건강이시며 저를 지켜주십니다. 당신은 제가 필요한 모든 것을 채워주시며 제 가장 숭고한 영감이십니다.

청하오니 당신의 참된 실체를 제게 드러내소서. 제가 완전히 밝아져서 제 안에서와 제 주위에서 당신 현존을 더 알아차리는 것이 당신 뜻임을 아나이다. 그것이 가능하다는 것을 저는 믿고 있으며 알고 있나이다. 당신께서 완전한 사랑 안에서 저를 보호하고 지켜주심을 믿나이다. 제 궁극 목적은 당신을 표현하는 것임을 아나이다.

이렇게 말하는 동안 당신이 저를 완전히 받아들이심을 아나이다. 당신은 이 세상을 놀랍도록 설계하시어 볼 수 있는 모습을 띠게 하신 사랑에 찬 우주적 지성이시기 때문입니다.

당신께서 제게 말씀해 주시기를 청하면서 저는 당신의 신 의식 안으로 제 의식의 탐조등을 비추어 보내며 제가 귀기울이는 동안 당신께서는 제 인간 의식을 관통하여 점차 더욱 수용적으로 되는 제 마음과 심장으로 더욱 가까이 오고 계십니다.

제 자신과 제 삶을 당신 보살핌 속에 맡겨드립니다.




' 그리스도의 편지 '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육신의 필요성  (0) 2018.07.06
원수 사랑의 경지  (2) 2018.07.02
천국이라는 존재 상태  (0) 2018.06.24
치유의 비결  (0) 2018.06.15
구세주의 의미  (0) 2018.06.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