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03/11 3

제10장 - 영적 진보

영적 진보영적 진리가 참된지 알아보는 길은 주관적이고 체험적이며 점진적이다. 그것은 종종 자연스런 발견, 미약한 계시, 그리고 새롭고 확대된 깨달음의 형태를 띈다. 그것은 내용물과 동일시하던 인식이 맥락과의 동일시로 바뀐 결과이기도 하다. 신적 은총을 불러들이는 순명에 이어지는 한가지 알아짐으로 확인되는 내면의 성장과 함께, 희미한 만족감이 생겨난다. 이런 것들은 획득물이나 개인의 노력의 결과가 아니라 선물로 인식된다. 영적 진보는 예견할 수도 없고, 카르마적 성향을 비롯해서 알 수 없는 요인의 영향을 받는다. '영적 에고'는 구도자가 싯디라는 초자연 현상(의식지수 540과 그 이상 특히 약 570에 이르는 에너지 장에서 특징적으로 나타남)을 경험하기 시작할 무렵 생겨난다. 싯디는 영적(쿤달리니) 에너지..

제10장 - 영적 실체의 검증(3)

위 요건에 더하여 편의를 위하여 세계적으로 확립된 주요 가르침도 그 측정치를 제시하고자 한다(진실 대 거짓에서). [발췌- 역주, 기적수업 워크북 600, 바가바드 기타 910, 무지의 구름 705, 금강경 700, 람사판 창세기 660, 루가복음 699, 황벽선사 가르침 850, (계시록을 빼고 시편과 잠언을 넣은) 람사판 성서 880, 노자도덕경 610, 니케아 신경 895, 티베트 사자의 서 575, 우파니샤드 970,조하르 905] 영적 노력은 순진한 충동이나 전도에 의존한다기보다 책임을 지는 것으로써 시작된다. 미묘하고 볼 수 없는 장이 수행자에게 영향을 주는 것은 가르침의 구절뿐 아니라 스승이나 조직의 전체 에너지 장임을 인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거룩한 벗과 함께 하며" 성실하지 않은 것을 ..

제10장 - 영적 실체의 검증(2)

편의를 위하여 온전하고 합당한 영적 스승, 가르침 및 영적 조직의 특성을 아래에 확인해 둔다(진실 대 거짓에서 가져옴). 1. 보편성 : 진리는 문화, 인성이나 환경에 관계없이 모든 시대와 장소에서 참되다. 2. 포괄성 : 진리는 모든 것을 포용하며 비밀이 없고 분파적이지 않다. 3. 유용성 : 진리는 모두에게 개방적이며 배제하는 게 없다. 밝혀야 하거나 숨겨야 하거나 판매할 비밀이 없으며 마법의 공식이나 '신비'도 없다. 4. 목적의 순수성 : 얻거나 잃어버릴 게 없다. 5. 비분파성 : 진리는 한계를 두지 않는다. 6. 의견에서 독립성 : 진리는 비선형적이고 지성이나 외형의 한계에 속박당하지 않는다. 7. 치우침이 없음 : 진리는 무엇에 대한 '안티'가 아니다. 거짓과 무지는 진리의 적이 아니고 그저..